이용가이드
서비스별이용약관
인터넷전화이용약관

서비스이용약관


[제1장] 총칙


1.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과 동법 시행령 규정에 의하여 삼정데이타서비스(주)( 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인터넷 전화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그 밖의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이 약관의 내용은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 고객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7일 전에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3.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약관 변경에 동의하지 않는 이용 고 객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이용 고객이 약 관 변경에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이용 고객에게 사전 통지 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 고객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4. 회사 웹사이트 내에 새로운 서비스가 개설될 경우에는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 한 이 약관에 따라 제공됩니다.

3. 약관의 준용
  •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 2.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해석상의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일반 상 관례에 따릅니다.

4. 용어의 정의
  • 1. 이용 고객 :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개인 또는 법인 및 법인에 준하는 단체
  • 2. 이용 계약 : 이용 고객이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와 체결한 계약
  • 3. 서비스 : 이용 고객이 사전에 구입 혹은 임대한 VoIP IP-PHONE 단말기를 이용해 회사가 구성하는 인터넷 망을 통해 상대방에게 전화(유선,이동,국제)하는 유료 서비스
  • 4.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 5.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 하는 문자 및 숫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 6.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7.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 8. 영업점(대리점) : 서비스에 관한 영업업무를 취급하는 회사의 하부조직 또는 회사로부터 영업업무를 위탁받아 취급하는 자

5. 서비스의 종류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인터넷전화 서비스 : 고객이 소형 게이트웨이나 IP-PHONE을 설치하여 인터넷 망을 통하여 제공 받는 서비스이며, 개인 또는 기업용으로 제공
  • 2. 가상 IP-PBX 서비스 : IP-PHONR설치를 통하여 고객사무실에 가상의 PBX을 구성과 동시에 VMS, ARS등의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6. 이용계약의 성립
  •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된다.
  • 2. 이용자가 화면의 "동의 합니다" 버튼을 누르는 것은 이 약관에 합법적으로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된다.
  • 3. 온라인 이용신청 양식에 기입하는 모든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다.
  • 4. 이용자들이 회사 및 제휴업체의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사는 이용자정보를 제휴업체와 공유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이를 공지하여 이용자들의 동의를 구한다. 이에 동의하지 않는 이용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이용자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7. 이용 신청 및 승낙
  • 1. 이용신청자는 서비스의 이용자등록(제6조)에서 온라인 가입신청 등록양식을 작성하여 제출 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할 수 있다.
  • 2. 회사는 이용자가 모든 사항을 성실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을 완료하였을 때는 즉시 이용 신청에 대해 승낙을 한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용신청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유보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그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 ① 서비스 관련설비의 용량이 부족하거나 서비스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 ②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한다.
    • ①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 ② 이용 신청 시 필수자료 및 정보를 제출하지 않거나 허위로 제출하는 경우.
    • ③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 ④ 무료 전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영업행위를 목적으로 가입하려는 경우.
    • ⑤ 이용자가 타인의 명의로 발신번호 변경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 ⑥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중 어느 하나에 대하여 제 9조 제3항에 의하여 회사로부터 계약해지를 당한 이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제3장] 이용계약의 변경, 일시 정지 및 해지


8. 계약의 변경
  • 1. 회원은 이용계약 중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변경 사항을 대리점이나 회사에 통지하여야 한다.
    • ① 계약 내용(이용전화대수, 계약기간, 설치장소 등)의 변경
    • ② 이용자의 요금 납부자의 상호, 성명, 주소 등의 변경

9. 계약의 해지
  • 1. 이용자가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사 또는 대리점에 통보하여야 한다.
  • 2. 회사는 다음 중 각 호의 1에 해당되는 경우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 ① 서비스의 이용이 정지된 후 30일 이내에 이용자가 이용정지 사유를 해소하지 않은 경우
    • ② 이용자가 당해 년도에 3회 이상 그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당한 때
    • ③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보이스피싱 등 불법행위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서비스 계약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10. 서비스 이용의 일시 정지
  • 1. 이용자가 해외출장 등의 사유로 서비스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정지하고자 하면 회사는 이용 자의 통보에 의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할 수 있다.
  • 2. 일시 정지는 년 2회를 넘지 못하며 1회당 2개월을 초과할 수 없다.

11. 서비스 개시일

서비스 개시일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신청한 날로 하며, 이용자가 서비스 개시일을 별도로 지정하는 경우 지정한 날로 한다.


[제4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12. 이용자 ID와 비밀번호 관리
  • 1. 이용자의 ID,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다.
  • 2. 이용자가 ID의 변경은 원칙적으로 불가하다.
  • 3. 이용자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 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 4.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13. 서비스 이용 시간
  • 1. 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 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단 회사가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사전에 정하여 통보한 경우 서비스 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할 수 있다.
  • 2. 회사는 사전 통보로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다.

14. 서비스의 요금
  • 1. 회사가 제공하는 국내외 일반전화, 이동전화 서비스는 회사가 책정한 요금을 지불하여야 이용할 수 있으며, 요금은 별도로 공지 한다. 또한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 측의 원가 또는 요율 변동 등 원인으로 부득이하게 서비스의 요금 변동 사항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1주일 전에 서비스 안내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다.
  • 2. 고객이 납부하여야 하는 서비스의 이용요금 종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 ① 설치비 : 신규서비스 개통 또는 서비스 이용 중에 재설치, 변경을 하는 경우에 지급하는 요금
    • ② 기본 이용요금 : 서비스종류별로 정해져 있는 기본요금
    • ③ 추가 이용요금 : 서비스기준 초과 또는 별도의 부가 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
  • 3. 제 2항 제 1호의 설치비는 신규 서비스 또는 설치변경 작업을 위하여 1회만 지불하는 요금 이며, 납부 후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4. 회사의 서비스 이용요금은 후불이며 선불통화권 및 선납비용 등이 없습니다.
  • 5. 이용계약기간 중 이용요금이 변경되더라도 변경 현재 진행 중인 계약기간에 대해서는 특별 한 사정이 없는 한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
  • 6. 요금 결제
    • ① 신용카드
    • ② 은행 자동이체
    • ③ 무통장 입금
    • ④ 기타

15. 이용요금의 정산방법
  • 1. 신규 서비스의 이용요금의 정산은 서비스 개통일 +1일을 기준으로 하여 회사가 정하고 있는 납입주기에 따라서 납입일자와 납입금액을 산정합니다.
  • 2.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에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해지하는 경우에 해당월의 서비스의 사용금액에 대한 계산은 다음과 같이 합니다.
    • ① 서비스 변경 사용금액
      변경 사용금액 = [기존서비스 이용요금÷30일x당월 서비스이용일수] + [신규서비스 이용요금÷30일x당월 서비스잔여일수]
    • ② 서비스 해지 사용금액
      해지 사용금액 = 당월서비스 이용요금÷30일x당월 서비스이용일수

16. 서비스 제공의 중단
  • 1.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다.
    •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③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④ 계약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회사의 통신망 관리사항을 도용하거나 허위사실을 유포할 경우에는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다.
    • ⑤ 계약자가 서비스에 관한 요금을 약정된 기간 내에 납입하지 않은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다.
    • ⑥ 회사는 제4호 및 제5호의 사용자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는 경우에 이를 사전 통보하여야 한다.
    • ⑦ 사용자는 제6항의 사전 통보를 받지 못한 경우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다.
    • ⑧ 제 30조 제1항의 정당한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전화번호가 전송되는 경우.
    • ⑨ 이용자가 임의로 전화번호를 변경하여 전송하는 경우.
    • ⑩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보이스피싱 등 불법행위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서비스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 2. 회사는 국가 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다.

17. 서비스 내용의 추가 또는 변경

회사는 서비스 내용이 추가, 변경됨으로써 이용에 필요한 사항이 변경 될 경우 회사가 정하여 서비스 안내에 게시하거나 또는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른다.


[제5장] 서비스와 관련한 권리 및 의무관계


18.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회사에 설치된 서비스용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하여야 하며, 서비스용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못쓰게 된 경우 즉시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하여야 한다.
  •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동 이용 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 3. 회사는 서비스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이용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다.
  • 4. 제3항의 경우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동안 요금 체납으로 이용고객의 동의를 얻어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등 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는다.
  • 5. 자유게시판 서비스의 경우 게시판을 개설한 이용자의 신상 정보는 회사와 이용자가 동의한 경우 해당 게시판 서비스에 가입한 이용자들에게 신뢰성을 위하여 공개될 수 있다.
  • 6.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생긴 이용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질 의무가 있다.
  • 7. 회사는 이용자가 보이스피싱 등 불법행위를 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경찰청 등 관계기관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 8. 회사는 보이스피싱 등으로 인지되는 통화에 대해서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 9. 회사는 발신번호 변경서비스 신청자의 본인 명의 확인을 위하여 증빙서류를 징구하고 관리합니다.

19. 이용자의 의무
  •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한다.
    • ①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②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③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④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⑤ 어떠한 방법으로든지 소프트웨어를 수정하거나, 수정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거나, 또는 회사에서 제공한 인터페이스 이외의 다른 방법을 통하여 본 서비스에 접속하는 행위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2. 회원은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한 유료 및 무료 전화 서비스 제 공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 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에 대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 배상 의무를 진다.
  • 3.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 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 단, 이용자 당사자들 간의 합의가 있는 경우 양도, 증여가 가능 하다. 그러나 비밀번호 유출로 인한 양도, 증여가 이루어진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에게 있다.
  • 4. 회사는 이용자가 본인 명의가 아닌 타인의 전화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5. 고객은 보이스피싱 등 불법 행위를 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못해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20. 통화 기록 내용

회사는 이용자의 통화 내용이나 통화 기록 내용을 감시하거나 도청하지 않는다. 다만, 통화량이나 사용 분수에 대해서는 전체적인 통계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21. 이벤트 및 상품
  • 1. 각종 이벤트를 통한 당첨경품 수령 시 수령하는 회원이 회원 가입 시 입력한 회원정보에서 허위로 기재한 사항이 있을 경우 모든 권리(당첨자 대상 및 상품수령 포함)가 박탈된다.
  • 2. 별도로 정한 기준에 의거 부여하는 각종 상품은 미리 정해진 날에 본인 확인 후 제공하거나 또는 온라인 송금되며 상품에 따라 각종 제 세금을 받을 수 있다.

22.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회사에서 지정하는 위치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다.
  • 2.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 배너광고에 대한 임의의 삭제, 비방 기타 홈페이지 배너광고 방해 행위 등을 할 수 없다.
  • 3.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제6장] 이용자보호


23. 이용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 1. 회사가 온라인 신청서에 기재를 요구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 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한다.
  • 2. 이용자가 회사 및 회사와 제휴한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용자 의 정보는 회사와 제휴한 업체에 제공될 수 있으며 회사내부의 마케팅 자료로 활용될 수 있다. 단, 회사는 제휴업체에 대한 이용자정보 제공이전에 제휴업체, 제공목적, 제공할 이용 자 정보의 내용 등을 사전에 공지하고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 3. 회사의 전략적 제휴서비스의 이용 및 탈퇴에 관한 규정 및 이용자보호규정에 대하여는 각 제휴서비스 제공업체의 약관에 따른다.
  • 4. 회사는 이용자의 통화 내용이나 통화 기록 내용을 감시하거나 도청하지 않는다. 다만, 고객 지원을 위한 기록이나 요금과 관련된 기록 및 전체적인 통계자료를 위한 기록은 관리할 수 있다.

24.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이용자의 안정된 서비스의 제공, 이용자의 정보 보호와 불만 처리를 위한 이용자 보호위원회를 설치하고 운영한다. 회사는 이용자보호위원회에 담당직원을 1인 이상을 선임하여 이용자의 보호 및 불만처리업무를 전담하여 처리한다.


25. 서비스 중단 시 대책
  • 1. 회사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을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이를 사전 통지한다.
  • 2. VoIP IP-PHONE 단말기를 임대한 이용자에게는 서비스 중단 시점까지의 임대료를 계산하 여 이용자에게 통보한다. 임대료는 월 임대료의 일 평균금액에 임대 일수를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이용자와 협의하여 책정한다.
  • 3. VoIP IP-PHONE 단말기 구매 이용자에게는 사용 중인 단말기 변경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타 서비스 통신 사업자를 서비스 화면 및 홈페이지에 소개하여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한다. 단, 구매한 VoIP IP-PHONE 단말기에 대한 환급은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는다.

26. 품질 향상 계획
  • 1. 회사는 인터넷 전화의 통화 품질 향상을 위하여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평가 절차를 준수하여 070번호를 확보한 후 고객에게 번호를 부여 할 수 있다.
  • 2. 회사는 인터넷 전화의 통화 품질지표와 통화품질기준을 홈페이지에 공시 할 수 있으며, 공시 내용은 아래와 같이 한다.
품질평가항목 품질지표 품질기준
통화품질 R값 70초과
종단간 지연시간
(End to End Delay)
150ms 미만
접속품질 호접속 성공률 95%이상

* R값 : ITU-T G.107에 따라 E-Model의 결과로써 종합 음성 전송 품질
* 종단간지연(End-to-End Delay) : 단말 및 인터넷망을 포함한 단방향의 평균지연시간(ms)
* 호 성공률 : 전체 발생된 호 개수 중 정상 연결된 호 개수의 비율


27. 손해배상
  • 1.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사전 공지 없이 이용자가 계속해서 12시간 이상 서비스를 이용 하지 못함으로써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이용자가 손해배상을 청구할 경우 회사는 이를 배상 할 책임이 있다. 손해배상 금액은 이용자가 납부한 최근 3개월분 요금의 일 평균금액에 이용 하지 못한 일수를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이용자와 협의하여 배상한다.
  • 2. 위 1항 외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사의 중대한 고의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28. 이용자의 이용철회
  • 1. 이용자는 회사에 서면으로 통보하거나 홈페이지내의 서비스 탈퇴신청을 함으로써 서비스에 서 언제든지 탈퇴할 수 있다.
  • 2. 이용자가 탈퇴하거나 제명되어 회원자격을 잃었을 경우 보유하였던 서비스 이용 잔액은 본 인 확인 후, 회사는 이를 환급한다.

29. 면책조항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 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30. 발신번호 변작금지
  • 1.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에 따라 이용자가 발신번호를 임의적으로 변작하거나 거짓으로 표시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단, 전기통신사업법 등 법령, 고시나 지침 등에서 규정한 정당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2. 이용자는 발신번호 변경 요청 시 회사가 정한 신청요건이나 신청절차를 준수하고 관련 증빙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에 따른 발신번호 변경 서비스 신청 시, 원 번호와 변경 번호의 명의인이 동일인으로 증명된 경우에 한하여 발신번호 변경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1.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2년 7월 23일부터 시행합니다.
direct hosting direct hosting mailnara calldirect mydir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