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가이드
서비스별이용약관
메일호스팅이용약관

메일서비스이용약관

[제1장] 총칙

1. 목적

이 약관은 메일호스팅서비스 (이하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삼정데이타서비스㈜ (이하 “회사”) 와 위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이하 “고객”)간에 서비스 이용에 관한 권리와 의무 및 책임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이 약관의 내용은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 고객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7일 전에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3. 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약관 변경에 동의하지 않는 고객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7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약관 변경에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계약해지 통지 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고객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약관 외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상관례 및 서비스별 안내에 따릅니다.

4. 용어의 정의

  • 1. 서비스: 회사가 고객에게 기본 또는 부가서비스로 메일서버 공간과 이메일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이 이메일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2. 메일서버: 고객이 메일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도록 구성된 하드웨어를 말합니다.
  • 3. 고객: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 4. 이용계약: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 5. 아이디(ID): 고객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고객에게 제공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6. 비밀번호(PASSWORD): 고객의 개인정보 및 권익 보호를 위하여 고객에게 제공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고객의 아이디 (ID)와 함께 고객의 신원확인에 사용됩니다.
  • 7. 면탈요금: 고객이 이 약관의 규정에 따라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이용요금을 불법하게 면탈함으로써 부당이득을 얻고 있는 요금을 말합니다.
  • 8. 연결주소 (링크): 브라우저로 접속하여 내용을 볼 수 있도록 하는 접속 주소 또는 그 연결방법을 말합니다.
  • 9. 회원: ‘개인회원’ 및 ‘기업회원’을 통칭합니다.
  • 10. 개인 회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11. 기업 회원: 회사에 기업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기업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12. 서비스 번호: 회사가 고객에게 서비스 제공 시 서비스를 식별하기 위해 부여하는 고유번호
  • 13. 요금 담당자: 회사가 고객에게 청구하는 서비스 요금 등 약관에 따른 모든 채무를 고객과 연대하여 회사에 납입 할 의무가 있는 자로서, 고객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대리인을 요금 담당자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14. 월 단위 선납 계약: 이용 계약기간이 1개월 단위로 갱신되는 이용료 선납 계약입니다.
  • 15. 6개월 단위 선납 계약: 이용 계약기간이 6개월 단위로 이용료를 선납한 계약으로, 장기 선납에 따른 회사가 지정한 할인 혜택을 부여 합니다.
  • 16. 12개월 단위 선납 계약: 이용 계약기간이 12개월 단위로 이용료를 선납한 계약으로, 장기 선납에 따른 회사가 지정한 할인 혜택을 부여 합니다.
  • 17. 스팸메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과 아무런 관계가 없는 발신자가 고객에게 메일서버에 심각한 손상을 야기할 수 있는 일방적/대량으로 전달되는 전자우편을 말하며 일반적으로 정크메일, 요구하지 않은 상업메일(unsolicited Commercial Email)을 말한다.
  • 18. 스팸필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수신되는 모든 메일 중에서 스팸메일(제 4조. 용어의 정의 18항.)들을 걸러내어 정상적인 메일들만을 고객에게 전송하여 주기위한 알고리즘으로 제작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 19. 스팸필터서버: 스팸필터(제 4조. 용어의 정의 19항.)를 탑재한 물리적인 하드웨어를 말한다.
  • 20. 스팸지수: 메일호스팅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수신된 메일을 스팸필터가 정상메일인지 스팸메일인지 구분하는 시스템으로 0.00 ~ 1.00 사이의 값이 지정되며, 0.00에 가까울수록 정상메일에 가깝고, 1.00에 가까울수록 스팸메일에 가깝게됨
  • 21. 스팸필터 메일 구분법: 완전한 정상메일로 판단하는cut off값은 0.45값으로 지정되어있고, 완전한 스팸으로보이는 cut off값은 0.81로 기본설정됨.(즉, 0.00 ~ 0.45에 해당되는 값은 정상메일, 0.81 ~ 1.00에 해당되는 값은 스팸메일로으로 간주되며, 0.46 ~ 0.80에 해당 되는 값은 스팸으로 분류되지 않는 Unsure한 정상메일로 간주한다.)
  • 전 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이나 기타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5. 서비스의 종류 및 변경

  • 1. 회사는 서비스 종류, 서비스 내용, 가격 및 기타 서비스 관련사항을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며 고객은 회사의 홈페이지를 기준으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해야 합니다.
  • 2. 또한 회사는 서비스 종류의 신설 또는 기타 변경사항에 대해서도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며 이미 서비스 이용 중인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변경사항은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고객의 전자우편 주소를 통해서 통보하며 게시 또는 통보 후 7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면 고객이 변경사항에 대해서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 메일 서비스
      • -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

6. 이용신청 및 약관동의

  • 1. 이용신청은 고객이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신청양식을 인터넷에서 작성 후 신청하는 것으로 이루어지며 필요한 경우에 고객에게 구비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회사 홈페이지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 2. 고객은 이용신청 시 실명, 실제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한 고객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또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3. 고객이 이용신청 시 제공한 개인정보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호를 받습니다.
  • 4. 고객의 연령이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사의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시 반드시 회사가 지정한 양식으로 된 법정 대리인 (보호자)의 동의서를 첨부해야만 합니다.

7.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및 제한

  • 1. 회사는 고객이 제 6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  비 실명으로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  타인 또는 법인 등의 명의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  필수제출 정보를 허위로 제공 또는 누락, 오기하여 신청한 경우
    •  타 고객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  회사의 다른 서비스 이용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  제11조에 의하여 회사로부터 ‘고객’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동 자격 상실 이후 1년 이상 경과한 자는 예외로 합니다.
  •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  이용신청 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

8. 이용계약의 성립 및 서비스 개통

  • 1. 이용계약은 고객이 인터넷상에서 서비스를 신청하고 이용요금을 납입하면 회사가 이를 승낙하여 성립합니다.
  • 2. 이용계약이 성립되면 회사는 이용요금 입금 확인일로부터 2일 이내(영업일 기준)에 고객의 신청 내용대로 계정을 설치하고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서비스 개통을 전자우편으로 통보합니다. 서비스 개통 통보 일이 서비스 이용요금 부과 기준일자가 됩니다.
  • 3. 제 2항에 따라 서비스를 개통하지 못한 경우 그 사유와 개통일자를 다시 정하여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통보합니다.

9. 서버환경 지원 및 서비스 이전

  • 1. 회사는 고객이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의 서버환경을 지원해야 하지만 고객이 특별한 서버환경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응하지 아니 합니다. 다만 별도의 계약에 의하여 고객과 합의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2. 서비스를 타사로 이전하는 경우 네임서버의 캐시 (cache) 등으로 인하여 회사측의 과실 없이 접속이 1~2일 정도 중단되더라도 이는 인터넷 환경의 특성이므로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또한 데이터 이전과 관련하여 기존에 사용하는 파일의 이전과 권한 설정작업은 고객이 직접 하여야 합니다.

[제3장] 이용계약의 변경, 일시 정지 및 해지, 연장

10. 계약의 변경

  • 1. 고객은 이용계약 중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변경 사항을 서비스 관리 페이지의 계약자 정보 변경 절차를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의 요금 납부자의 상호, 성명, 주소 등의 변경
    •  고객의 주체 변경, 상호, 성명, 주소, 사업자 번호 등의 변경
    •  서비스 관리자 변경

11. 계약의 해지

  • 1. 서비스 해지를 희망하는 고객은 해지희망일 기준 3일전까지 고객이 직접 서비스 관리 페이지(http://mydirect.co.kr)에서 해지 신청 접수를 통해 해지의사를 통보해야 합니다. 다만, 각 서비스 상품별로 별도의 해지절차를 규정하고 있는 경우, 해당 해지절차를 따릅니다
  • 2. 회사는 고객이 다음 중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지체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선 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서비스에 관한 요금을 약정된 기간 내에 납입하지 않은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기타 제12조 제2항 각 호의 사유로 서비스 이용이 정지된 후 정지기간 내에 이용정지 사유를 해소하지 아니한 경우
    •  고객이 당해 년도에 2회 이상 그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당한 때
    •  고객이 서비스를 회사의 제공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제공 또는 임대한 경우
    •  회사가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스팸(불법 스팸 포함) 유무 확인을 요청하여 스팸(불법스팸 포함)임이 확인된 경우
    •  고객의 서비스가 회사의 통제 범위를 벗어났을 경우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회사의 통신망 관리사항을 도용하거나 허위사실을 유포할 경우
    •  이용정지 기간 경과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불법 스팸을 전송하여 정통부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에서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  동일 메일 계정으로 1분 이내에 100통이상의 E-mail이 송, 수신되어,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가동 및 서비스 운용을 방해하거나 타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피해를 주는 경우.
    •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무차별적인 스팸메시지 발송이 확인된 경우
    •  서비스 신청 시 실명이 아니거나 제3자 또는 법인의 명의사용 등 필수제출 정보를 허위로 제공 또는 누락, 오기하여 신청한 경우
    •  타인 예금 계좌나 신용카드를 도용한 경우
  • 3.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그 사유, 해지일자를 명시하여 SMS(단문메시지), 전화,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하며, 이 경우 해당 고객의 책임 있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통지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고객의 사유로 인한 오작동 또는 과다사용으로 인하여 시스템 운영에 중대한 장애를 초래하거나 사안이 긴급한 상황이거나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선 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 4. 제1항 내지 3항에 의해 서비스가 해지된 후 발생된 개인정보 소실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고객은 회사에 대해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 5. 제1항 내지 3항에 의해 서비스가 해지된 경우, 법률에 의거하여 일정기간 보관해야 하는 가입자정보나 요금청구 및 수납정보 외에 고객계정 내 홈페이지 자료나 메일박스, 데이터베이스 등 모든 고객의 데이터는 완전히 삭제되며, 해당 데이터가 필요한 경우 고객은 해지를 신청하기 전이나 혹은 직권해지의 경우 고지해 드린 직권해지일 이전에 데이터를 백업 받으셔야 합니다.
  • 6. 회사는 국가 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2. 서비스 이용의 정지 및 일시 정지

  • 1.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고객이 다음 중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즉시 이용을 정지 또는 제한(이하 통칭하여 "이용정지 등" 이라고 합니다)할 수 있습니다.
    • 1.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이용되는 경우
    • 2.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스팸(불법스팸 포함)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 3. 서비스를 이용하여 전송되는 내용이 불법통신에 해당되거나 음란하고 선정적인 사진이나 글 등을 전송하거나 범죄적 행위 및 미풍양속,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 4. 다른 고객 또는 제 3 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지적재산권자가 지적재산권 침해되었음을 주장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5. 타인의 개인정보 유출, 비밀번호 도용 등의 부정한 행위를 한 경우나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6.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7.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가입하거나, 타인 예금 계좌나 신용카드를 도용한 경우
    • 8. 타인의 개인정보 유출, 비밀번호 도용 등의 부정한 행위를 한 경우나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는 행위
    • 9.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프로그램의 오작동 등으로 서버의 중앙처리장치(CPU)와 메모리 점유율이 3%를 초과하도록 만드는 경우
    • 10. 전산, 정보 기기의 오작동을 유발시킬 수 있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유포하는 행위나 기타 네트워크 장애를 유발하는 행위를 한 경우
    • 11. 고객의 서비스가 해킹되어 이용되거나 개인정보가 노출되어 서비스 품질을 저하시키는 경우
    • 12. 안정된 서비스 운용을 저해할 수 있는 다량의 정보전송 및 광고성 정보를 전송 또는 매개하는 행위를 한 경우
    • 13. 대량으로 스팸을 전송하여 시스템 및 네트워크 장애를 야기했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 14. 제공된 서비스가 스팸릴레이로 이용되거나 웜에 감영되어 스팸을 전송하는데 이용된 경우
    • 15. 해당 광고를 수신한 자가 수신거부를 요청하였으나 지속적으로 재전송한 경우
    • 16. 계정당 일일 400통 이상의 메일을 발송하거나 계정당 일일 200통 이상의 메일을 수신하는 경우
    • 17. 동일 계정으로 1분 이내에 100통이상의 E-mail이 송,수신되어 서비스 품질을 저하시키는 경우
    • 18. 이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 19. 규정에 의한 고객의 의무를 중대하게 위반한 경우
    • 20. 서버의 중앙처리장치(CPU)와 메모리, 하드디스크(HDD)의 점유율이 3%를 초과하도록 하여 같은 서버를 이용하는 다른 고객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
  • 3. 회사는 이용정지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 고객에게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명시하여 SMS(단문메시지), 전화,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하며, 이 경우 해당 고객의 책임 있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통지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고객의 사유로 인한 오작동 또는 과다사용으로 인하여 시스템 운영에 중대한 장애를 초래하거나 사안이 긴급한 상황이거나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선 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 4.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 등의 통지를 받은 고객은 그 이용정지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온라인 A/S 접수, 팩스 등으로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 5. 고객은 이용정지 기간 이내에 그 사유를 해소하여야 하며, 회사는 고객이 이용정지의 사유를 해소할 경우 관련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정지를 즉시 해제합니다.
  • 6. 회사는 이용정지 등의 원인이 된 사유가 완전히 해소되기 전까지는 이용정지 등의 조치를 해제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 7. 고객이 개인적인 사정 등의 이유로 서비스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정지하고자 하면 회사는 이용 자의 협의를 통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일시 정지는 년 2회를 넘지 못하며 1회당 2개월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13. 서비스 초과 고객의 이용제한 및 해제 절차

  • 1. 회사는 서비스에 이상징후(서버 이상부하 등)를 보이는 고객에 대해서 회사에 등록되어 있는 연락처로 이 사실을 통보합니다. 고객은 최초 통보 받은 후 24시간 이내로 상위서비스로 신청하거나 초과부분의 원인을 제거해야 합니다.
  • 2. 고객이 서비스 초과 통보를 받고도 전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으며, 고객이 이용제한 사유를 해소하는 경우에는 관련 절차에 따라 이용제한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14. 서비스 개시일

서비스 개시일은 회사가 고객이 신청한 서비스 세팅을 완료하여 고객이 서비스 사용을 시작한 날을 기준일로 설정합니다.

15. 계약의 갱신

회사와 고객은 합의하여 이용계약의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고객 또는 회사가 계약기간 만료 전일까지 이용계약을 갱신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가 없으면 동일한 조건으로 이용계약기간이 연장되는 것으로 봅니다.

16. 고객의 법적 지위승계

상속, 합병, 분할, 영업양수 등으로 고객의 법적 지위의 승계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사업자등록증사본 (개인은 주민등록증사본)과 지위승계를 입증할 수 있는 관련서류를 첨부하여 회사가 지정한 제 10조 절차에 따라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4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17. 이용자 ID와 비밀번호 관리

  • 1. 고객의 ID,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2. 고객이 ID의 변경은 원칙적으로 불가하나 서비스 체결자의 변경과 같은 계약상황의 변경 시에 한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 3. 고객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 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4.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8. 서비스 이용 시간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하나 정기점검이나 시스템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 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19. 서비스의 요금

  • 1. 고객이 납부하여야 하는 서비스의 이용요금 종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  설치비: 신규서비스 개통 또는 서비스 이용 중에 재설치, 변경을 하는 경우에 지급하는 요금
    •  기본 이용요금: 서비스종류별로 정해져 있는 기본요금
    •  추가 이용요금: 기본적인 서비스 이용요금 외에 고객이 직접 신청한 별도의 부가 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
  • 2. 제 1항 제 1호의 설치비는 신규 서비스 또는 설치변경 작업을 위하여 1회만 지불하는 요금 이며, 납부 후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3. 이용요금의 납부는 선납이 원칙이나 회사의 정책 혹은 서비스 종류에 따라 회사와의 계약으로 후납 결제를 적용 할 수 있습니다.
  • 4. 이용계약기간 중 이용요금이 변경되더라도 현재 진행 중인 계약기간에 대해서는 특별 한 사정이 없는 한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
  • 5. 요금 결제
    •  신용카드
    •  은행 자동이체
    •  무통장 입금

20. 이용요금의 정산방법

  • 1. 서비스의 이용요금의 정산은 서비스 신청일 +3 일을 기준으로 하여 회사가 정하고 있는 납입주기에 따라서 납입일자와 납입금액을 산정합니다..
  • 2. 선납한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에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해지하는 경우에 현재 서비스의 사용금액과 잔액에 대한 계산은 다음 각 호와 같이 합니다.
    •  사용 금액
      • - 월 선납 단위 계약=선납 일할 금액*당월 사용일수
      • - 6개월 선납 단위 계약, 12개월 선납 단위 계약=(선납 월할 금액*전월까지 사용월수)+(선납 일할 금액*당월 사용 일수)
      • - 선납 일할 금액=선납금액/30일
      • - 선납 월할 금액=선납금액/선납 개월
      • - 선납 일할 금액=선납 월할 금액/30일
    •  잔액
      • - 월 선납 단위계약, 6개월 선납 단위 계약, 12개월 선납 단위 계약=선납금액-사용 금액
  • 3. 이용요금을 선납한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에 중도해지를 하는 경우에 이용요금의 정산은 이 용 개시일로부터 해지일까지의 이용요금을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는 회사의 정상적인 월납 요금을 기준으로 일할 계산한 후 선납한 이용요금에서 사용금액을 제외한 잔액의 90% 를 정산 하여 중도해지 신청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환불합니다. 환불되지 않는 10%는 고객이 이용을 약정한 기한 내에 고객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해지한 위약금으로 처리합니다.
  • 4. 선납하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에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추가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의 서비스 변경 납부 금액 및 서비스 추가 납부 금액에 대한 계산은 다음과 같이 합니다.
    •  월 선납 단위 계약, 6개월 선납 단위 계약, 12개월 선납 단위 계약
    •  서비스 변경 납부 금액
      • - 변경 후 납부 금액=(신규 서비스 일할 금액*당월 서비스 잔여일수)?(기존 서비스 일할 금액*당월 서비스 잔여일수)
      • - 신규 서비스 일할 금액=신규서비스 월 이용료/30일
      • - 기존 서비스 일할 금액=기존 서비스 월 이용료/30일
    •  서비스 추가 납부 금액
      • - 추가 후 납부 금액=(신규 서비스 일할 금액*당월 서비스 잔여일수)
      • - 신규 서비스 일할 금액=신규 서비스 월 이용료/30일

21. 연체요금 관리규정

  • 1. 고객이 서비스 기간 만료일 경과 후에도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차후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 이용제한일로부터 7일이 경과한 후에도 이를 납부하지 않으면 제 11조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이용요금 등을 연체한 고객에 대하여 연체된 요금을 변제 받기 위하여 신용정보회사에 채권추심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22. 지연손해금의 부과

  • 1. 고객이 청구서에 지정된 기일까지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때에는 회사는 그 이용요금의 100분의 3에 상당한 금액을 지연손해금으로 고객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 2. 제 1항의 규정에 의한 지연손해금은 이용요금의 납기일이 만료되는 날의 다음날을 기준으로 하여 연체된 이용요금에 가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23. 서비스의 중단

  • 1.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단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이러한 사실을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사전 또는 사후에 통보하여야 하며,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는 것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  서버 설비의 보수 혹은 공사상 불가피한 경우
    •  전용회선 경로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사유로 인하여 기계적인 작동불능이 발생한 경우
  • 3.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 (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 (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24. 이벤트 및 상품

  • 1. 각종 이벤트를 통한 당첨경품 수령 시 수령하는 고객이 회원 가입 시 입력한 회원정보에서 허위로 기재한 사항이 있을 경우 모든 권리(당첨자 대상 및 상품수령 포함)가 박탈됩니다.
  • 2. 별도로 정한 기준에 의거 부여하는 각종 상품은 미리 정해진 날에 본인 확인 후 제공하거나 또는 온라인 송금되며 상품에 따라 각종 제 세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25.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회사에서 지정하는 위치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 2. 고객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 배너광고에 대한 임의의 삭제, 비방 기타 홈페이지 배너광고 방해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 3.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6. 면탈요금의 징수

회사는 고객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배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면탈하는 행위를 한 경우 동 면탈한 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27. 고객의 이메일(E-mail) 데이터 자료 처리

고객이 회사에 서비스 해지신청을 한 이후 서비스일자가 만료된 경우와 서비스일자 만료로 자동 해지가 된 경우, 회사는 고객의 자료를 삭제할 수 있으며 해지 신청한 고객의 자료에 대해 회사는 보관하지 않습니다. 고객이 2개월 이상 요금을 연체한 경우 회사는 해당 계정을 중지하고 고객의 자료를 삭제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고객의 자료에 대해 보관하지 않습니다.

28. 고객에게 수신된 스팸 이메일(Spam e-mail) 데이터 자료 처리

  • 1. 고객에게 수신된 이메일(e-mail) 데이터는 수신 시 이메일서비스 제공회사의 이메일서버의 스팸필터 시스템 (MAILNARA 가 정상적인 이메일 데이터와 비정상적인 스팸 이메일 데이터로 분류하여 정상적인 이메일 데이터로 판단될 경우 고객의 서비스 내 받은편지함으로 수신되며 비정상적인 스팸 이메일 데이터로 판단될 경우 스팸지수1.0 미만의 지수메일은 고객의 서비스 내 광고편지함으로 수신됩니다.
  • 2. 스팸필터 시스템에 의해 광고편지함으로 수신된 스팸지수1.0 미만의 스팸 이메일 데이터는 회사의 메일서버에 이메일 데이터가 수신된 시점으로부터 7일간 스팸 이메일 데이터가 회사의 서버에 보관되며 수신된 시간/날짜로부터 7일 경과 후,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스팸 이메일 메일 데이터가 파기됩니다. 또한 고객은 상기 비정상적인 스팸 이메일 데이터의 파기에 대한 금전적/정신적 책임을 회사에게 추궁할 수 없습니다.
  • 3. 위와 같은 상황을 방지하기 위한 방법으로 고객에게 수신된 이메일 데이터가 스팸 이메일 데이터로 분류되었으나 고객이 스팸 이메일 데이터가 아니라고 판단될 시, 고객이 직접 해당되는 스팸 이메일 데이터를 광고편지함에서 받은편지함으로 이동시켜야 하며, 스팸 이메일 데이터가 광고편지함에서 받은편지함으로 이동하게 되면 수신된 시간/날짜로부터 7일 경과 후에도 데이터는 시스템이 임의로 삭제되지 않습니다.
  • 4. 스팸지수 1.0에 해당되는 스팸 이메일 데이터들은 고객의 받은편지함, 광고편지함을 비롯하여 어떠한 편지함으로도 수신되지 않고 회사의 메일서버에 14일간 저장합니다. 고객은 서비스 이용 중 정상 메일이 수신이 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관리사이트인 마이다이렉트(mydirect.co.kr)나 고객감동센터(1544-1992)를 이용하여 해당 메일의 수신여부를 확인하고 정상메일로 전환합니다.
  • 5. 회사의 메일서버에 스팸지수1.0으로 분류되어 저장된 스팸 이메일 데이터은 데이터가 수신된 시점으로부터 14일간 회사의 서버에 보관되며 수신된 시간/날짜로부터 14일 경과 후,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파기됩니다. 또한 고객은 상기 비정상적인 스팸 이메일 데이터의 파기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29. SMS 이용안내

메일호스팅 서비스 내 SMS 호스팅의 이용고객은 삼정데이타서비스(주)가 운영하는 메시징서비스 이용약관을 적용합니다.

[제5장] 의무

30.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고객에게 본 약관에 명시된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되는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즉시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 3. 회사는 고객이 정당하게 요구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서 즉시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과 절차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 4.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신청 및 운영을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보관하며 본인의 승낙 없이는 제 3자에게 누설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국내 IP주소 관리기관)에서 WHOIS 서비스에 제공하기 위해 고정IP주소 사용자에 대한 사용자 및 관리자의 정보를 요청하는 경우
    •  회사의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
  • 5. 회사는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 6. 회사는 고객이 불법 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정보보호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31. 고객의 의무

  • 1. 고객은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정된 일자에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 2.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안되며,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임대하여서도 안 됩니다.
  • 3. 고객은 회사와 타 고객의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4. 고객은 자신이 운영 중인 서비스의 데이터 등에 대해 별도로 저장할 의무가 있으며 외부 침입 등으로 인한 정보의 유출, 누락 또는 자료의 손실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가 해당 자료를 백업하여 별도로 보관 중인 경우에는 복구 시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백업자료가 없는 경우에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고객은 자신의 각종 아이디 (ID)와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누출할 수 없으며, 누출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 6. 고객은 이용중인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공하는 정보의 저작권에 대하여 책임을 지고 불법적인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7. 고객은 서비스 신청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내용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빠른 시일 내에 수정, 보완해야 하며,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 8. 고객은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설비, 계정 및 소프트웨어를 망실 또는 훼손하거나 장애를 초래한 경우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9. 고객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10. 고객은 개인 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 확산을 막기 위해 회사가 제공한 메일서비스에 고객이 생성한 이메일 계정의 Password(비밀번호) 변경 등의 회사에서 아래 각호의 서비스 보안을 위해 규정된 사항들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서비스에 생성한 이메일 계정의 비밀번호는 영문자 및 숫자 혹은 특수문자의 조합으로 8자 이상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  서비스에 생성한 이메일 계정의 비밀번호로 이메일 아이디, 주민등록번호, 사용자 전화번호등과 같은 개인정보 그리고 동일문자, 연속된 숫자 혹은 문자열 등등의 간단하고 추측하기 쉬운 형태로 등록하는 경우 계정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의 규정에 따른 비밀번호 변경절차를 수행하지 않아 보안 취약성이 확인되는 계정에 대해 로그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고객이 비밀번호 정책에 따른 비밀번호 변경절차를 수행하지 않을 경우 해당 계정에 대해 로그인 및 이메일 송.수신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1. 고객은 서비스 계약에 필요한 개인신상정보 등을 회사에 허위로 제공하여서는 안 되며, 정보 변경 시 지체 없이 회사에 통보하여 갱신하여야 합니다.
  • 12. 고객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의무사항 및 회사의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13. 고객은 스팸 또는 불법스팸을 전송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32. 지적재산권의 귀속 및 침해금지

  •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고객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 2. 고객 및 회사 홈페이지 방문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6장] 손해배상 및 면책

33. 손해배상의 책임 및 범위

회사의 귀책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 회사는 고객이 그 사실을 회사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 통보한 때 (또는 그 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게 된 때)로부터 계속 4시간 이상의 서비스제공 중지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 (3개월 미만인 경우는 해당기간 적용)의 1일 평균요금에 서비스 제공중지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5배 범위 내에서 협의 후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

34. 고객의 손해배상의 청구

고객의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35. 고객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고객이 제 31조 제 2항에서 제 13항까지 규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36. 면책

  • 1. 회사는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로부터 수반되는 잠재가치 및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 2.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의 책임은 물리적인 호스팅 서비스 사용에 한하며, 특히 고객이 게시 또는 전송하거나 전송 받은 자료의 내용 및 가치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 4. 회사는 고객 상호간 또는 이용 고객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 해당 거래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불법적인 침입으로 인해 발생한 고객의 설비 및 정보에 대한 손해는 배상하지 아니 합니다.
  • 6. 회사에서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7. 회사는 고객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 8. 회사는 제 28조에 따른 손해가 다음 각호의 1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회사 외 타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 및 설비부족으로 인한 경우
    •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9. 사용자의 부주의로 인해 메일데이터가 삭제된 경우, 회사는 데이터 복원의 의무를 가지지 않습니다. 회사의 데이터 복원의무는 하드웨어 혹은 소프트웨어적인 장애의 발생 시, 데이터의 유실로 인한 경우에만 복원의무를 가집니다.
    • 예시)
    •  사용자가 아웃룩의 POP3세팅 시 “서버에 복사본 저장” 기능을 활성화 하지 않아 아웃룩이 회사의 메일서버에서 메일데이터를 가져간 경우.
    •  웹 메일에서 고객의 실수로 메일데이터를 삭제하였을 경우.
  • 10. 사용자의 부주의로 인해 메일계정이 삭제된 경우, 회사는 데이터 복원의 의무를 가지지 않습니다. 회사의 메일계정 복원의무는 하드웨어 혹은 소프트웨어적인 장애발생으로 인한 메일계정의 유실 시에만 복원의무를 가집니다.

[제7장] 관할 법원 및 특약사항

37. 관할법원

이 약관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 (개정일) 이 약관은 2012년 10월 24일에 9차 개정되었습니다.
  • (개정일) 이 약관은 2012년 5월 4일에 8차 개정되었습니다.
  • (개정일) 이 약관은 2011년 4월 29일에 7차 개정되었습니다.
  • (개정일) 이 약관은 2010년 7월 27일에 6차 개정되었습니다.
  • (개정일) 이 약관은 2009년 9월 29일에 5차 개정되었습니다.
  • (개정일) 이 약관은 2006년 9월 5일에 4차 개정되었습니다.
  • (개정일) 이 약관은 2005년 7월 15일에 3차 개정되었습니다.
  • (개정일) 이 약관은 2004년 10월 21일에 2차 개정되었습니다.
  • (시행일) 이 약관은 1999년 12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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